캄보디아 소식 | 한성호 선교사

6/11

베트남 국경 카지노 식당에서 일하는 자매 Bory가 한달 전에 교도소 방문후 식사때 만났는데 왼쪽 유방 위쪽에 몽아리가 만져지고 통증이 있다고 기도를 요청해서 식당에서 즉시 기도하였습니다. 이제 봉급을 받아 돈이 준비되어 깜뽕쨤병원에 진단을 받으러 간답니다. 그 어머니도 배에 물혹이 큰 것이 있어서 같이 간다고 합니다. 미역 사역자가 동행을 하고 교회 헌금 20불을 주었다고 합니다. 마음을 모아 함께 기도하여 주십시요.
Bory 아가씨의 진단 결과가 나왔습니다. 의사 선생님 소견으로는 가능한 빨리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고 수술비는 400불이라고 합니다.
수술비가 마련되고 또 수술이 성공적으로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
6/12
후엇이가 0:50am, 2019년 6월 12일에 소천했습니다.
내일 모두 성도들과 함께 기독교식으로 장례식을 하게됩니다.
그간 기도하여 한 마음으로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생명은 주께있으니 주님께서 그분이 낙원에서 쉬기를 원하셨습니다.
전국에 흩어져 있는 KBS 출신 목회자들과 캄보디아 성도들이 하나가 되어 기도하게 하신 것은 참으로 감명깊고 은혜로운 일이었습니다. 캄보디아 교회들이 일어나겠구나 하는 기대를 가져 봅니다.
물론 한국과 아시아, 유럽, 남미에서 함께 기도해 주신 분들 께도 감사드립니다.
평안하십시요!
—————————————————————————————————–
6/13
깜뽕쨤의 현지의사 선생님에게 수술 받는 것에 대해 많은 목회자들이 관심과 우려를 표명하므로 의논 끝에 베트남 병원으로 가서 더욱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하다면 즉시 수술을 받기로 결정하고 오늘 보리양과 어머니 그리고 미역 사역자 부부가 호치민으로 갑니다.
베트남에 빌리 선생님(한국 ㅅㄱㅅㄴ)께서 도와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예비하심이 놀랍습니다. 협력선교야 말로 가장 아름다운 일 아니겠습니까?
프놈펜이나 따께오 지방으로 오는 것보다 국경넘어 호치민은 35킬로 밖에 안돼 훨씬 가깝고 의료 기술과 장비가 월등히 좋습니다.
또 한국에 의사 선생님한분 싱가폴 치과 선생님 한분 현지교회에서 보내온 헌금이 940불입니다.
수술이 필요치 않을 경우와 해야만 하는 경우가 다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크메르베트남 통역자도 구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선하게 인도하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요.
—————————————————————————————————–
6/14
어제 저녁 베트남에서 잘 돌아왔다고 미역 사역자로 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BIILY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연락을 주고 받으면서 모든 섬세한 것 하나하나까지 간섭하시고 인도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보리자매는 암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염증이 심해서 통증이 있고 많이 추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1주일치 약을 먹으면서 경과를 보자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보리 어머니의 상태가 훨씬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자궁근종이 너무 심하여 수술을 받아야만 한다고 하고 베트남에서 수술하면 1000불 이상이 든다고 합니다. 또 캄보디아에서 수술을 잘 할 수 있는 병원 두 군데를 추천해 주셨고 적절하게 연결시켜 주시기로 약속을 하셨습니다.
일단 두 사람 다 오늘 세포조직검사를 보내어 1주일 후에 검사 결과를 알려 준다고 합니다.
BILLY 선생님 부부께서 버스터미널에서 부터 식사 병원 모든 절차에 동행해 주셨고 선교교회에서 비용을 제공하셨습니다. 검사비용 일체와 약값은 선교사 의사 선생님이 제공하여 주셨습니다.
여호와 이례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계속해서 두 모녀를 위해 기도하여 주십시요. 여호와 라파!
—————————————————————————————————–
6/20
15일부터 19일까지 함께한 싱가폴 의료팀과의 사역을 보고 드립니다. Kompot, Phnompenh, CC3 3개의 교도소에서 사역을 해서 527명의 환자들을 보았습니다.
싱가폴, 말레이아, 호주, 캄보디아 의사들과 한국 약사 미국 간호사까지 함께한 다국적 팀이었습니다. 하루에 3시간 정도 밖에 자지 못하는 강행군이었습니다만 아무도 다치지 않고 의료사고 없이 좋은 날씨가운데 잘 마치게 되었습니다. 교도소 사역하는 시간에는 그교도소에 가장 가까운 교회에서 어린이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어린이 들이 재미있게 복음을 듣고 싱가폴 어린 청소년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학생 11명도 통력으로 도우면 서로 배우는 귀한 시간들이었습니다.
한국인 한분이 교도소에 계십니다. 그분이 작년 12월에 매달 50불씩 도와 달라 재판 과정에 쓸 돈을 사기 당했는데 찾아달라 부탁을 하셨어요. 그런데 제가 그분에게 “하나님 만이 유일한 도움이십니다. 그분께 부탁하십시요. 진정한 회개와 금식이 형제님이 지금해야 할 일입니다.”이렇게 말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저에게 찾아와서 간증을 하셨어요. 저의 말을 마음깊이 새겨듣고 3일 금식을 평생 처음 하셨답니다. 너무 힘들어 쓰러지기도 했지만 금식후에 마음속에 기쁨이 샘쏫고 평안이 넘쳤다고 합니다. 그런게 떼였던 돈 10만불 가운데 5만불을 돌려 받았다고 합니다. 아무도 너무 나쁜짓을 한 그분에게 상대해 주지 않았지만 충고를 아끼지 않은 저에게 고맙다고 하면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역사를 듣고 감사하였습니다.
물질과 희생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한 의료선교팀께 감사하고 이 일을 위해 기도해 주신 모든 동력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호와 닛시 찬양합니다.
—————————————————————————————————–
6/29
꽃솔을 위하여….
저희 초창기 성경학교 Cook이었던 꽃솔이 지병준 집사와 결혼해서 요셉 요한이 아들 낳아 시골에서 알콩 달콩 잘 살아왔어요. 생사를 오간 두번의 수술도 김광호목사님 내외분과 교회의 관심과 정부의 지원으로 잘 견디어 냈어요. 하나님께서 베푸신  기적이었지요…
교회 봉사와 새벽기도 철저히 하며  참 아름다운 믿음의 가정을 꾸려왔어요. 최근 좀 무리하게 일을 했는데 아파서 병원에 가니 심장 판막에 이상이 와서 수요일에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서 저희 중보팀들에게 기도를 요청해 왔습니다. 꽃솔의 수술이 주의 은혜로 성공적이 되도록 합심해서 기도해 주세요.
김재중 목사님께서 2차 함암투약 때는 상당히 힘드셨다고 합니다. 곧 3차 항암을 시작해야 하는데~ 고통스럽지 않고 쉽게 받게. 구토증. 입안 허는 것, 열나는 것, 냄새나는 것  다 제거해 주시길요…8일은 물도 전혀 못 먹는데 음식을  잘 받아 들여서 먹을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7월 1일에서 5일 사이에 교도소 사역에 헌신 해 온 현지 목회자와 스텝들이 싱가폴에 리츄릿을 가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들을 예비해 주신 줄 믿습니다. 세계관이 열어지고 교도소 사역이 얼마나 중요하고 값진 일인지 깨닫게 되며 또 주님이 베푸신  상을 마음껏 누리고 올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이번 주에는 트모방 공동체 사역을 위해서 말레이지아 농업 박람회와 카메론 하이랜드 농장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주님께서 보고 배운 것들을 선교현장에서 잘 적용하고 열매맺을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샬롬!
—————————————————————————————————–
7/2
꽃솔 집사의 수술이 피검사 결과 피가 탁하여 의사 선생님이 일주일 연기 하였습니다. 계속 기도 부탁 드립니다.
지난 7월1일-5일 사이 교도소사역 19년만에 처음으로 CEAI 사역자 리츄릿으로 싱가폴에 다녀왔습니다. 많은 아름다운 곳들 방문과 크리스쳔들과의 교제 그리고 두번의 교도소 관련 세미나와 교회방문을 통하여 배움의 시간과 쉼의 시간들이었습니다. 계속되는 사역에 새로운 에너지가 충전되어 더욱 신실하게 섬기기로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명과 소명을 확인하는 시간, 하나님의 사랑을 강하게 느낀 시간들 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기적적으로 모든 것을 준비해 주시고 좋은 날씨도 허락하셨고 보호하셔서  아무사고 없이 잘 다녀왔습니다.
기도로 도와 주신 모든 기도 동력자들께 감사하고 싱가폴 크리스쳔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기도제목:
1. CC3에 300명의 재소자들이 세례받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2. 출소자들이 교도소를 나올때, 평상복없이 나오고 집에 갈 차비가 없어서 사역자 집에 와서 자고 헌옷과 차비를 받아서 떠납니다. 한달에 3, 4명에 달하다 보니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일에 도움을 주실 분을 구합니다.
3. 10월 3째 주에 CC3, Kompot Prison, Kohkong Prison에서 세례식과 바이블 캠프를 하고자 생각 중에 있습니다. 불교국에서 이런일을 CC3에서 가능하다는 것은 기적에 가까운 일입니다. Kompot 과 꼬꽁 교도소에서도 동일한 사역이 허락되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그에 따른 기금도 마련 될 수 있기를 기도하여 주십시요.
3. 꼬꽁 사역자 Vanna가 진실한 마음과 부지런한함 신실한 사역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하여 주십시요.
4. 프놈펜에 Por Em 사역자가 세번째 교도소 사역에 도전 하기를 원합니다. 성령의 능력을 힘입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