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소식 | 김두현 선교사

할렐루야,

우리 주 하나님의 높으신 이름을 찬양합니다.

최 목사님과 에브리데이 교회와 성도님들께서 늘 보내 주시는 기도와 사랑의 후원에 감사를 드리며 하나님의 풍성하신 은혜가 항상 함께 하시옵기를 소망하오며 지난 사역에 대하여 보고를 드립니다.

1. ISOM (Int’l School of Ministry) 수업진행

1. 현재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ISOM 사역은 지역교회 지도자를 양성하는 성경신학 사역입니다. 신학교에 진학하여 수업을 받을 수 없는 형편에 있지만 복음 전파 사역을 위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성도들을 초청하여 일정 기간(3)동안 수업을 하는데, 코차밤바와 짜빠레 두 군데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코차밤바 지역-Cochabamba]은 현재 12명이 재학 중에 있으며 그 가운데 5명이 수업을 모두 마쳤는데 사역 실습과정을 마치면 올해 안에 졸업식을 가질 예정이며, 3명이 3-4학기과정을, 4명이 1-2학기를 진행 중입니다.

2) [짜빠레 지역-Chapare]은 현재 13명이 등록을 하였는데 그 가운데 4학기(4), 3학기(7), 2학기(2)이 수업 중입니다. 이들이 살고 있는 곳은 무더운 열대 지역으로 농사와 상업을 하면서 교회를 섬기는 분들(목사, 주일학교 교사 등)인지라 진행이 늦지만 격려하고 있습니다.

3) 지난 513일과 610일에는 학생들을 만나서 수업 진행과 교회 사역에 관한 내용을 의론하고 격려하였습니다. 이 분들을 위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2. 전망 좋은 아랫마을 예배 모임 겨울 성경학교

* 볼리비아는 지난 629일부터 3주간의 겨울방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척하고 있는 전망 좋은 아랫마을 예배 모임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겨울 성경학교]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ISOM-코차밤바에서 수업을 받고 있는 죠나단, 아리엘, 리나, 블랑까 등 학생들이 사역 실습을 겸하여 교사로 수고하였습니다.

-. 이번 주제는 하나님의 어린이가 되자!”이며, 평균 45명이 나와 찬양과 율동, 성경공부, 게임, 운동 등을 하였으며 준비한 간식을 나누었습니다.

3. 2학기 장학금 지급

* 저희 좋은 씨앗 선교부에서는 1년에 두 차례 선발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는데 지난주에는 4명의 학생들(죠수아, 호엘, 아리아나, 지셀)에게 20192학기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였습니다.

-. 죠수아는 올해 말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되는데 대학에서 상담학을 공부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하여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4. 직장인 성경공부

* 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 성경공부를 재개하였습니다. Viva Bolivia는 변호사와 회계사들이 NGO 단체들과 선교단체들의 정착을 위한 법률 및 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저들의 신앙 강화와 성경지식 함양을 위한 사역으로 현재 6명이 참석하여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늘 보내 주시는 최 목사님과 교회와 성도님들의 기도와 사랑과 후원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 안에서

김두현/고미영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