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소식 | 김두현 선교사

 

할렐루야!

우리 주 하나님의 크시고 높으신 이름을 찬양하오며 그동안 기도와 사랑으로 하나님의 선교사역에 동역해 주신 에브리네이 교회와 최 목사님, 성도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이곳 [볼리비아]에서는 <국가적인 위기>와 <정치적인 혼란>가운데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 지난 10월 [대통령 선거]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4연임을 시도했던 전임 에보 대통령과 알바로 부통령 및 전직 각료들이 계속되는 국민들의 [반대 데모]로 인하여 하야를 하고 외국으로 도망하였으며 자니네 아녜즈 상원의원이 대통령직을 맡았습니다.

-. 내년 5-6월까지 [새로운 선거]를 통하여 대통령과 각료, 국회의원을 새로이 선출하기로 하였는데, 이에 따라서 향후 볼리비아 정국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 예상됩니다.

-. 저희가 사역하고 있는 [짜빠레] 지역은 전직 에보 대통령의 텃밭이고 코카인의 주 원료인 꼬까를 재배하는 지역인데 그가 국제적인 마약 카르텔과 연류가 되어 있다는 의혹 가운데 그가 축출됨으로 이 지역은 경찰력이 미치지 못하여 <치안 부재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저희도 몇 달째 방문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그러던 중 오늘 여러 가지 상황을 무릅쓰고 한 해를 마감하는 [ISOM 학생모임]을 가졌는데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모여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역보고]와 학생들의 [수업 진행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였으며 선교부에서는 점심식사와 간식 등으로 격려하였습니다.

 

전망 좋은 아래 마을의 교회 개척 사역과 교회 지도자 양성 사역(ISOM), 학교전도, 긍휼사역 및 직장인 성경공부 사역이 은혜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성탄절]을 맞이하여 전도하고 있는 학교와 예배 모임에서는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보내 주신 성탄선물도 나누었습니다. 늘 베풀어 주시는 최 목사님과 에브리데이 교회와 성도님들의 기도와 사랑에 감사를 드리며 볼리비아의 안정을 위하여 기도를 부탁 올립니다. 고맙습니다.

 

주 안에서

김두현, 고미영 선교사 올림

 

* 첨부 사진들 :

1-2. ISOM (교회지도자 신학 사역) 수업, 시험, 및 발표 실습

3-4. 직장인 성경공부 수료식

5-6. 땀보 학교전도 및 성탄선물 나눔

7-8. 개척교회 연말 시상 및 성탄선물 나눔

9-10. 긍휼사역 (졸업생 장학사역 및 생필품 지원 사역)

11. ISOM 짜빠레 학생 연말 격려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