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소식 | 김두현 선교사

할렐루야,

우리 주 하나님의 크고 높으신 이름을 찬양합니다.

* 그동안 [미국]에서도 [코로나-19사태]로 심각한 상황에 처해있고 요 며칠 사이에는 [데모]로 인하여 여러 군데, 특히 엘에이 지역도 [위험한 사태]라고 들었기에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 있는 분들을 위하여 [기도]드리고 있습니다. 에브리데이 교회와 최 목사님과 사역자 분들과 온 성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1. 남반부인 이곳 [볼리비아]는 겨울로 접어 들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17일 정부가 확산을 막기 위해 [통행금지]를 시행해 오고 있었는데, 지난 3월말 전국적으로 2백여 명이던 확진자 수가 5월말 현재 9천 5백 명가량으로 약 45배가 늘었으며 사망자수도 3백여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 주변 국가인 브라질, 아르헨티나, 페루 및 칠레 등은 더욱 더 상황이 안 좋아 수천, 수만의 사망자를 내고 있습니다.

2. 지난 5월 22일에는 [한국정부]가 코이카를 통해서 55만불 상당의 [코로나-19 진단 키트] 12,000 세트를 [볼리비아 방역당국]에 [기부]해 주어 도움을 주었다는 소식이 있어 감사했습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계유지]가 불분명하여 일부 일용직과 상업, 시장 및 가게 등을 중심으로 한 경제적인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볼리비아 정부]는 [6월 1일]부터 우선적으로 코차밤바를 비롯한 4개주의 통행제한을 [일부 해제]를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두 주간] 정도의 사태 추이를 보아 다시 결정을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학교 및 종교적인 모임 등은 여전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4. 볼리비아 정부가 가정마다 [생활비]와 [자녀들을 위한] 일부 보조를 해 주었지만 정부 자체의 재정이 턱없이 부족하여 모두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고 있습니다.

5. 저희 [좋은 씨앗 선교부-MLBS-]에서는 [사역자들 가정]에 생활비를 지원해 주었으며, [ISOM 학생들]에게는 수업료 면제와 보조를 해 주었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필요를 채울 수는 없겠지만 여러분들의 사랑을 나누었습니다.

6. 앞으로 두세 달 정도 [추운 겨울]이 계속될 예정이며 이때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하여 모두가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 아무쪼록 [하나님의 은혜]로 이번 [사태]가 조속히 마무리가 되어 가난하고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곳 [백성들의 삶]이 [회복]되기를 소망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주 안에서

김두현/고미영 선교사 올림

코차밤바, 볼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