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 소식 | 백승환 선교사

최홍주 목사님과

에브리데이 교회 리더및 성도님들께주안에서 안부를 전합니다.

아르메니아 State of Emergency를 9월말까지 연장되다고 어제 총리가 발표했습니다. 이로인해서 9월달까지도 모든 공공집회는 금지되고, 국경도 계속 닫히고, 마스크착용이 의무화되는 상황입니다. 지난해 이맘때는 AMC 여름캠프를 진행하며 200명의 아이들에게 물세례를 주면서 기쁨의 눈물을 흘렸었는데… 올해는 여름캠프, 뜨레스디아스, 장애인 러브캠프까지 모든 행사들이 중단되어서 마음이 좀 답답합니다. 물론 이런 가운데도 주님의 뜻이 있는 것을 믿지만…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때로는 좀 혼돈되기도 하고, 영적 육적으로 지치는 것을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아끼며 아르메니아에서의 구제, 구령사역 그리고 무슬림을 주님앞으로 인도하는 선교 사역에 최선을 다하고있습니다.

• 아라랏미션스쿨은 온라인 클라스로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30여명의 학생들이 zoom 온라인 클래스에 참석하고 있고… 이를 통해 무슬림 선교의 열정을 지속시키고, 올해 연말, 내년 연초까지 터키, 이란의 장기선교사로 파송 받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지난주에는 이란 국경 시골마을 Agarat 이라는 곳에 앞으로 이란, 터키 선교 게스트 하우스겸 선교센타 셋업을 하고왔습니다. 14명이 함께 내려가서 3일동안 청소, 페인팅등 많은 일들을 하고 왔습니다. 조만간 이란,터키 국경이 열리면 수시로 아르메니안 청년들이 이란과 터키 국경을 넘어가 전도하고 귀환하는 .. 미션 베이스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 ACMA(Armenian Christian Medical Association)와 함께 준비하고 있는 메디칼 모빌 클리닉 사역은 아직도 정부의 인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기간동안이라 정부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조건들이 많이 있어서 … 계속 기도하고 있습니다.

• 이번 주말에는 150명 아이들 가정과 장애인 100 가정등 모두 250가정에게 음식을 나눠줌니다. 밀가루, 마카로니국수, 설탕, 소금, 식용류, 감자.. 닭한마리, 소세지등등… 일인당 약 6,000 드람 (약12달러정도씩) 정도의 음식을 지원을 하게됩니다. 코로나 사태가 계속되는 지난 4개월동안 매달, 그리고 필요에 따라 음식지원사역을 계속하고 있는데… 재정적인 부담이 많이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 아라랏미션의 모든 스텝들이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열심으로 불우아동들과 장애인들을 섬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개월만에 첫 AMC 스텝미팅을 마스크 착용하고^^ 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세계적인 상황의 변화… 불안정한 정치, 경제, ..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쟌의 국경분쟁, 레바논 폭발사고등등…종말적인 현상들이 매일같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주님 오실 날까지 시간이 그렇게 많이 없는 것을 확실히 깨닫고 더욱 최선을 다해야 겠다고 다짐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마태복음 24:33)

에브리데이 교회의 기도와 물질 후원에 늘 감사드립니다.

아르메니아에서
백승환 선교사

PS; 유만수 집사님… 삼손과 베네라의 결혼식이 오는 8월25일 있습니다. 지난번 결혼식 날짜를 물어보셨던 기억이 나사 추신으로 알려드립니다. 새로운 부부의 탄생을 축복해 주세요. 삼손, 베네라 부부는 터키 국경이 열리는데로 아르메니아 파송 터키 장기선교사 제1호로 나가게 됩니다. 할렐루야!